안녕하세요 루재입니다.
키크론 Q10 앨리스 배열 키보드를 구매하고 너무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넘버패드가 없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키크론에서 제작하는 Q0 넘버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
Q0 개봉

Q10 키보드랑 비슷하게 갈축으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이미 갈축이랑 저소음 적축은 모두 품절이여서 어쩔 수 없이 청축으로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넘버패드 본체, 케이블, 여분 고무패드,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미니 드라이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Q0의 경우에는 유선연결만을 지원하는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ㅠㅠ
외형

키크론에서 제작한 넘버패드답게 풀 알루미늄 프레임에 이중사출 OSA PBT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열은 일반적인 풀배열 키보드의 넘버패드를 그대로 적용하였고 특이사항으로는 상단에 4개의 커스텀가능한 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프레임은 샌드블라스팅 처리되어 고급스러운 무광입니다. 또한 아노다이징을 통해 알루미늄 표면에 피막을 형성하여 내구성도 높였습니다.
키보드 내부는 흡음재와 케이스 폼 등을 이용하여 통울림을 최소화하여 만족스러운 키감을 제공합니다.
키캡의 경우에는 익숙한 OSA 프로파일을 적용하였고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하여 문자가 훼손되지 않아 내구성이 좋습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LED가 키캡의 글씨를 뚫고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키크론의 이중사출 키캡의 경우에는 글씨에서는 LED가 보이지않아 다소 아쉽습니다.
Q0 - VIA 커스텀 기능

일반적인 넘퍼배드와는 다르게 상단에 한줄이 추가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이 생각나는 맨 윗줄의 키들은 VIA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하는 기능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저는 평소에 숫자입력을 많이하고 예산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일이 많아서 쉼표를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Num 키를 최상단 왼쪽키와 교체하여 기존 Num 키 자리에 쉼표를 지정하여 사용하요 세모 버튼부터 esc, backspace, delete를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Q10 키보드와 조합

Q10 키보드 옆에 두고 사용했을 때에는 하나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 처럼 좋은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나 세로 길이가 Q10 키보드와 유사하게 제작되어 큰 이질감이 없었고 키캡도 동일한 프로파일이 적용되어 적응하기 편했습니다.

이처럼 Q10 키보드와 높이가 비슷하여 큰 이질감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높이차이가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조금 의견은 갈릴 것 같습니다.
새로 구매한 키보드 넘버패드 Q0에 대해서 리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취미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키크론 Q11 Knob 개봉기 (1) | 2023.05.08 |
|---|---|
| 헤비츠 공방 - 가죽 컵 코스터 (The Needle Club) (0) | 2023.03.26 |
| 키크론 Q10 키보드 + 팜레스트 (0) | 2023.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