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재입니다.
4월 7일 수요일에 코엑스에서 진행됐던 2023 서울 커피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2023 서울커피엑스포
4월5일(수) ~ 4월8일(토)
코엑스 A,B 홀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요일은 오후 5시
입장은 종료 30분전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사전등록으로 티켓 구매했습니다.
네이버 예약이나, 참가업체 이벤트를 활용하시면 초대권을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현장발권하셔도 됩니다.
커피엑스포
커피 원두부터 머신, 장비, 디저트가 한자리에. 국내 최대 규모 커피 전문 전시회 서울커피엑스포
www.coffeexpo.co.kr
엑스포 시작일인 수요일에 대학원 랩미팅이 있어서 저는 오후 2시 30분쯤에 입장하였습니다. 생각보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혹시 짐이 많으신 분들은 코엑스 전시회장에 사물함이 많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하는 곳 옆에는 전시회 지도와 참가업체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전시회 내부에 정말 많은 업체들이 있었는데 커피에 필요한 머신, 그라인더, 필터, 템퍼, 포터필터 등 카페에서 사용하는 많은 것들이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핸드드립 도구들의 비중이 작았는데 집에 머신 둘 자리가 없는 저로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ㅠㅠ



여러가지 커피 용품 구경에 시간가는 줄 몰랐는데요. 저는 타임모어 매장에서 커피필터 보관통과 미분 컨테이너를 구매하였습니다.
요즘에 언스페셜티 월픽이나 로스터리 카페에서 원두를 많이구매하는데 항상 밀봉해서 냉동고에 넣어두기는 하지만 바로바로 먹기에는 너무 온도가 내려가있지는 않나 생각이 들어 진공 캐니스터도 구매하였습니다.
프리파라 매장에서 진공 캐니스터를 구매하였는데 플라스틱으로 된것을 구매할까 하다가 유리로 된 제품이 너무 이뻐보여서 제일 작은 사이즈로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

지나가다가 아카이아도 있어서 잠깐 구경하였습니다. 아카이아 펄도 너무 사고싶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포기 ㅠㅠ
다음에는 돈모아서 꼭 사고싶은 저울입니다.

키누 그라인더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펀캐스트라를 중고로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라이트 로스팅 원두들을 자주 마셔서 그런지 망가져버렸습니다.ㅠㅠ
그래서 이번에 큰맘먹고 키누 그라인더를 구매하였는데요. 처음에는 코만단테 그라인더를 구매할까 하다가 구하기도 쉽지않고 커피엑스포에 참가하지 않아서 포기하였습니다.
키누 그라인더는 클래식, 심플리시티, 피닉스 3종류가 있었는데 크게는 컨테이너 자석유무와 원두 투입구 재질, 무게 등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제일 고가의 클래식이 48만원이었는데 이거는 너무 부담되서 38만원인 피닉스와 실리콘 그립을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39만6천원을 냅다 긁었는데 너무 비싼데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10년쓰면 이득이지라는 생각을 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나무 원목으로 만든 커피 소도구도 있었습니다. 커피 계량 스푼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하나 구매할까 하다가 8만원이 넘는 가격에 포기..... 그 옆에는 낭만있는 LP 플레이어 탁상도 있었습니다. 평소에 LP 플레이어를 너무 갖고 싶은데 집에 둘곳도 없고 가격도 비싸서 항상 바라보기만 하고 있네요 ㅠㅠ 돈을 많이 벌어야하는 이유가 너무 많습니다.



전시회장에서 커피나 음료 무료 시음을 많이 진행하였는데 어디서 노래가 엄청 크게 틀어져있어서 가봤더니
세상에.. 유투브에서만 보던 노유민님이 직접 커피를 내려준다길레 얼른 줄서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마셨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STORM 에스프레소 머신 홍보겸 이벤트였는데 노유민님의 실력이 출중하신지 너무 마싰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였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이번에는 김사홍 바리스타님도 계셔서 커피 한잔 마셨습니다. 유투브에서만 보던 분들이 눈앞에 있으니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ㅋ 다른 곳에서 엘카페 양사장님도 뵀는데 다른 분들이랑 이야기 중이셔서 말은 못걸어보고 먼발치에서 눈으로 담았습니다. ㅋㅋㅋㅋ
벌써 커피엑스포 마지막날인데 다들 한번씩 꼭 가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카페 창업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커피 머신 뿐만 아니라 제빙기, 오븐 등 거의 대부분의 주방기기들이 있고 카페창업 상담도 같이 진행하는 부스가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커피 관련된 전시회장 가봤는데 너무 재밌고 볼 것도 많았습니다. 11월에 개최되는 카페쇼도 꼭 참석해서 구경할 예정입니다.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취미 > 커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언스페셜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 후기 (0) | 2025.12.23 |
|---|---|
| 언스페셜티 05월 월픽 - 304로스터 (0) | 2023.05.09 |
| 언스페셜티 04월 월픽 - DEEP BLUE LAKE (0) | 2023.04.07 |
| 언스페셜티 3월 월픽 - 아이덴티티커피랩 2차 (0) | 2023.03.26 |
| 아이덴티티 커피랩 - 플로우 리스트 2 커피 리뷰 (1) | 2023.03.19 |
댓글